“청년내일저축계좌 온라인 신청 방법”
오늘은 청년들을 위한 미래 자산 형성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제도인 “청년내일저축계좌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이 제도를 통해 청년들은 자신의 노력에 정부의 지원까지 더해져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. 이번 글은 특히 온라인 신청 방법에 중점을 두어 제도의 이해와 신청 절차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. 모집 기간이 정해져 있는 만큼 서두르시는 게 좋습니다.
청년내일저축계좌 온라인 신청 방법
복지로 사이트(www.bokjiro.go.kr) 접속
국가에서 운영하는 복지로 사이트(www.bokjiro.go.kr)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.
간편인증을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간편인증을 진행합니다
민간 인증서 중에서 한 곳을 선택해서 간편인증을 진행합니다.
카카오 인증의 경우
카카오 인증서로 간편인증을 진행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.
자산형성지원(청년내일저축계좌) 선택
사이트에 로그인을 완료하고 나면 복지로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 종류의 제도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.
이 중에서 자산형성지원(청년내일저축계좌)를 선택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.
안내 메시지
그러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확인 메시지가 뜹니다. 서비스 선택을 제대로 했는지,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단계입니다.
이 단계가 끝나면 곧 청년내일저축계좌 온라인 신청이 완료됩니다.
청년내일저축계좌 혜택
정부 조건에 해당하면 매월 10만원~3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신청해보세요.
“청년의 든든한 출발을 응원합니다.”
※ 청년내일저축계좌와 명칭이 유사한 청년도약계좌 제도도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.
청년내일저축계좌 유지 조건
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정부지원금을 전액 받으려면 가입 후 3년간 근로 활동을 지속하면서 매월 10만원 이상을 저축해야 합니다. 만약 기간 내에 계좌를 해지하게 된다면 예상한 목돈을 수령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 지속적인 소득 활동 유지가 중요하니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.
주의사항
① 국가 또는 지자체가 인건비 전액을 직접 지급하는 재정 지원 일자리 사업(공공근로 등) 및 사회적 일자리 서비스 사업(노인,장애인 일자리사업 등) 소득은 근로소득 범위에서 제외됩니다.
② 통장 개설 후 본인적립금 미입금 시 통장 해지될 수 있습니다.
③ 본인적립금은 매월 1일~20일 입금 마감일 이전 자동이제가 원칙이며, 이후에는 당월 본인적립금 입금이 불가(정부지원 불가)합니다.
④ 3년 만기 시점에 해지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환수해지(정부지원금 미지급) 될 수 있습니다.
⑤ 지원금을 1번이라도 수령한 경우 동일 통장에 재가입은 불가합니다.(단, 과거 중도해지자는 재가입 가능)
⑥ 유사 자산형성(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,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, 미래행복통장 등)에 참여하고 있거나 과거 혜택을 받은 가구는 중복참여 불가합니다.
⑦ 압류 ‧ 가압류 시 중도환수해지(정부지원금 미지급) 됩니다.